2026.01.21 (수)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 26일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병원 이송을 위해 중증도 분류(Pre-KTAS)에 따른 이송 병원 선정에 대해 홍보했다고 밝혔다.
중증도 분류 헬기로 병원 이송(사진/성산소방서)
중증도 분류란 119구급대원이 현장에서 환자의 상태를 평가해 중증도 단계를 분류하고, 이에 맞는 적절한 병원으로 이송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그동안 병원 전 단계에서 중증도 분류를 시행하고 있었지만, 119구급대와 병원에서 사용하는 중증도 분류 기준이 달라 상호 간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었다.
구급대원은 통일된 중증도 분류 체계를 통해 환자의 상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1~5단계로 분류하고 중증도 분류에 따라 병원 수용 능력을 고려해 환자를 분산 이송함으로써 응급실 과밀화로 인한 병원 이송 지연을 예방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강종태 서장은 “구급대는 현장에서 긴급한 환자가 신속하게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분류와 이송으로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니어클럽(관장 이동근)은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1월 20일(화)부터 21일(수)까지 이틀간 상주문화회관에서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직원들이 직접 SNS 홍보에 참여하는 2026년 ‘나도 청송 홍보맨’ 발대식 및 AI 활용 교육을 21일 청송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
구미시는 지난 19일과 20일, 새해를 맞아 나눔에 뜻을 모은 개인·단체·기업과 함께 「희망2026나눔캠페인」 성금·성품 기탁식을 열고 지역사회 온정을 모았다. 19일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