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22 (일)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 지난 21일 민·관 안전 지원협의체 ‘웅남 안전 히어로즈’ (소방, 경찰, 웅남동, 두산에너빌리티, 볼보그룹 코리아, 세아창원특수강, GS칼텍스 물류 센터 등 관계자) 주관으로 화재 등 재난 현장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소방차 진입 불가· 곤란 지역’에 대한 일제 정비를 추진 했다고 밝혔다.
민·관 안전 지원협의체 ‘웅남 안전 히어로즈’ (사진/성산소방서)
‘소방차 진입 불가 · 곤란 지역’이란 폭 2m 이하(진입 곤란 지역은 폭 3m 이하) 도로(길)또는 이동 불가능한 장애물로 인해 소방차 진입이 불가한 구간이 100m 이상인 장소를 말한다.
이번 일제 정비는 소방차 진입 불가 · 곤란 지역 해소로 초기대응의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의 안전 확보를 통해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기획됐다.
주요 내용은 ▲관계기관 합동 소방 출동 환경 개선 협의체 운영 ▲소방차 진입 불가ㆍ곤란 지역 주차 차단봉 설치 및 주차구역 재정비 ▲ 곡각지 소방출동로 확보 팻말 설치 등이다.
웅남119안전센터 팀장 박민성은 “출동로 상 장애요인을 사전에 제거해 초기대응 강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라며 “이번 정비를 통해 1초라도 더 신속하게 현장에 도착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 하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청소년수련관에서 겨울방학 중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원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일에는 ‘청소년 배구관람 DAY’를 운영하여 중·고등학생 ...
2026 상주곶감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축제에 참여한 곶감판매부스 입점업체 중 노음산옛날할매곶감 대표 문창수씨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19일 상주시청을 방문하여 장...
골프존카운티 문화재단은 13일 감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꾸러미 350박스를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골프존카운티 문화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