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6 (토)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 지난 18일 인명 피해 우려가 큰 20년 이상 경과된 스프링클러 미설치 아파트를 대상으로 화재 안전 점검을 했다고 밝혔다.
스프링클러 미설치 아파트를 대상으로 화재 안전 점검(사진/성산소방서)
이번 점검은 최근 전국적으로 아파트 화재로 인한 인명 피해가 잇따르면서 화재 취약시설의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유사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20년 이상 된 아파트는 건축 당시 기준에 따라 스프링클러 등 주요 소방시설이 미비하거나 제한적으로 설치돼 있어 초기 화재 대응이 어렵다.
주요 점검 항목은 △자동화재탐지설비 작동 여부 △전기 배선의 노후·손상 상태 △누전차단기·과전류차단기 설치와 작동 여부 △피난·방화시설 폐쇄·훼손 여부 등이다.
또한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아파트 입주자 화재 피난 행동 요령’ 홍보물을 배부하며 화재 예방 홍보 활동도 병행했다.
김상권 안전예방과장은 “공동주택은 화재 발생 때 대형 인명 피해로 이어질 수 있어 사전 예방과 철저한 관리가 필수”라며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 계림동(동장 전재성) 적십자봉사회(회장 이진영)는 12월 4일(목), 관내 계림동 성당‘나눔의 집’에서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 급식 봉사활동을실시했다. 계림...
청송영양축산농협(조합장 황대규)에서 5일 청송군을 방문해 600만 원 상당의 한우곰탕 600팩을 기부했다. 황대규 조합장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고자 이번 기...
영양농협(조합장 양봉철) 농가주부모임(회장 김태향)은 12월 5일(금) 영양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20박스 및 쌀(4kg) 20포를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