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3 (토)
성주군은 18일 오후 3시 성주읍 청진동해장국감자탕에서‘임산부 배려 할인업체 현판식’을 개최했다.
‘임산부 배려 할인업체’는 임신부와 출산 후 6개월 이내 산모 및 가족에게 업종별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업체를 말한다.
이번 현판식은 자발적으로 참여한 25개 업체 중 한 곳인 안심식당에서 열렸다.
할인 혜택은 전국 임산부와 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정상 판매가의 10% 할인 또는 업종 특성에 따른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참여한 25개 업체의 명단은 성주군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산부 배려 할인업체를 통해 임산부에 대한 배려와 관심을 높이고 출산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를 확산하며, 지역상권의 이미지 제고와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성주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현판식은 임산부와 가족들이 더욱 행복한 환경에서 출산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모으는 뜻깊은 출발점”이며 “앞으로도 임산부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사회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