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9 (화)
의창소방서(서장 안병석)는 최근 부산의 노후 공동주택 화재로 어린이들이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하여 사회적 우려가 커짐에 따라 유사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7월 한 달간 노후 아파트 밀집 지역 인근 초등학교의 저학년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후 아파트 밀집 초등학교의 저학년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사진/의창소방서)
이번 소방안전교육은 대상으로 선정된 관내 3개 학교를 방문해 이론교육과 체험교육을 병행하며 학생들이 화재 상황에서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대처 방안을 안내한다.
교육에서는 대피 시 지켜야 할 기본 원칙을 강조한다. ▲불길과 연기를 피하고자 몸을 최대한 낮추기 ▲젖은 옷이나 수건으로 코와 입을 막아 연기 흡입 최소화하기 ▲피난구 방향 표시와 유도등을 따라 침착하게 이동하기 등 실제 상황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행동 요령을 구체적으로 지도한다.
특히, 실습과 체험 기회를 강화하여 학생들이 실제 대피 상황을 몸소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교육 과정에는 학생들이 직접 소화기를 사용해 소화 방법을 익히고, 유도등과 비상구를 따라 대피해 보는 실습도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체험은 실제 화재 상황에서 침착하고 신속하게 행동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안병석 서장은 “화재 예방은 사전교육과 준비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이번 안전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위기 상황에 대처하는 올바른 행동 요령을 익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8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2025년 경상북도 출자출연·보조기관 등 종합청렴도 평가’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종합청렴도 평가는 2021년부터 산하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세계 반부패의 날(12월 9일)을 맞아 8일부터 12일까지 1주간을 ‘반부패 주간’으로 운영하며,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
청송시니어클럽(관장 황진호)에서 지난 4일 청송군을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320만 원을 기부했다. 황진호 관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의 손길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