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7 (일)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9일 구미시에 있는 구미대학교에서 도내 초․중․고등학생 13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5년 제3회 경상북도교육청 학생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에게 생명의 소중함과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실제 위급한 상황에서 심폐소생술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시행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생명 존중의 가치를 중심으로 한 학교 안전 문화 정착과 지역사회 응급 대응 역량 확산에도 이바지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경연은 초․중․고등학교 총 41개 팀, 13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자유로운 주제의 응급상황을 현실감 있게 구성한 역할극 형식으로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심정지 상황 재연, 119 신고 요청, 심폐소생술(CPR),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등을 제한 시간 8분 이내에 수행하며, 실제 상황 못지않은 몰입도 높은 장면을 연출해 현장의 긴장감을 더했다.
평가는 응급의학과 전문의와 간호학과 교수 등 전문가 5인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심폐소생술 처치의 정확성, 상황 표현의 적절성, 팀워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점수로 순위를 결정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생명 존중의 가치를 몸소 느끼고, 위급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경북교육청은 앞으로도 학교에서 실질적인 생명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계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 계림동(동장 전재성) 적십자봉사회(회장 이진영)는 12월 4일(목), 관내 계림동 성당‘나눔의 집’에서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 급식 봉사활동을실시했다. 계림...
청송영양축산농협(조합장 황대규)에서 5일 청송군을 방문해 600만 원 상당의 한우곰탕 600팩을 기부했다. 황대규 조합장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고자 이번 기...
영양농협(조합장 양봉철) 농가주부모임(회장 김태향)은 12월 5일(금) 영양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20박스 및 쌀(4kg) 20포를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