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9 (화)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이동원)는 18일 집중 호우에 대비하여 관내 일선 소방서장들과 긴급 영상회의를 개최하고, 도민 안전 확보를 위한 철저한 대응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집중 호우 대비 소방서장 영상회의 개최(사진/경남소방본부)
이번 회의는 집중 호우로 인한 피해를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상회의에는 소방본부장과 소방서장, 담당 소방공무원 등이 참석하여 지역별 상황에 맞는 구체적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관서별 재난 대응 태세를 점검했다.
특히 기상청에 따르면 18일 오후부터 19일 오후까지 경남내륙을 중심으로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돼,▲상습 침수 지역과 및 산사태 우려 지역 등 인명 피해 우려 지역에 대한 예찰 활동 강화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한 출동 및 현장 대응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 ▲현장 활동 직원의 안전 확보 ▲산사태 및 저지대 침수 등 2차 사고 예방 등의 조치가 강조됐다.
이동원 소방본부장은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단 한 명의 인명 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총력을 다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남소방본부에서는 저지대와 침수 우려 지하 주차장에 대용량 배수펌프를 사전 배치하고, 수난 구조·수방 장비 등 풍수해 관련 주요 장비 100% 가동상태로 관리하고 있다.
또한, 119 신고 급증에 대비해 119종합상황실 접수대를 확대 운영하여 상황 관리 체계를 강화했다. 특히, 집중 호우로 인한 피해가 예상될 시에는 즉각적으로 비상근무를 상향 발령하고, 긴급구조통제단을 가동해 만일의 사태에 신속히 대응할 방침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8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2025년 경상북도 출자출연·보조기관 등 종합청렴도 평가’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종합청렴도 평가는 2021년부터 산하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세계 반부패의 날(12월 9일)을 맞아 8일부터 12일까지 1주간을 ‘반부패 주간’으로 운영하며,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
청송시니어클럽(관장 황진호)에서 지난 4일 청송군을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320만 원을 기부했다. 황진호 관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의 손길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