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5 (목)
안동농협(조합장 권태형)은 7월 17일(목), 강원도 정선군 정선농협 한우타운에서 정선농협(조합장 전영득), 여량농협(조합장 주재경), 임계농협(조합장 손재우), 예미농협(조합장 김창선)과 함께 ‘정선사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농협 간 상생모델 및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유통체계 구축에 나섰다.
이날 협약식에는 농협정선군지부(김보성 지부장), 안동농협농산물공판장 중도매인협회(최희오 회장) 등 관련 기관 및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정선사과의 안정적 유통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협약에 따라 정선지역 4개 농협은 자체 선별한 사과를 안동농협에 출하하고, 안동농협은 품질 확인 후추가 선별 없이 안동농협농산물공판장에 상장하거나, 농수산물 온라인 도매시장 등을 통해 전국 유통에나설 계획이다. 또한, 공동 홍보, 정보 공유, 물류 효율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안동농협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지 간 연계 유통 모델을 구축하고, 공판장을 중심으로 한 효율적인유통체계를 통해 생산농가의 안정적 판로 확보와 유통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태형 안동농협 조합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간 농협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새로운 유통 협력 모델을 만들어가는 뜻깊은 사례”라며, “안동농협은 앞으로도 전국 각지의 우수 농산물이 안정적으로 거래될 수 있도록 그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