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8 (월)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소비 위축과 경기 침체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 안동사랑상품권 1,400억 원을 추가 발행한다.
이에 따라 2025년 한 해 동안 유통되는 총 발행액은 1,900억 원으로 확대되며 이는 역대 최대 규모다.
발행 형태는 지류형 582억 원, 모바일형 1,358억 원으로 구성되며, 매월 약 7만여 명의 시민이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 내 소비 심리 회복과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한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20만 원이었던 개인별 월 구매 한도를 지류형 30만 원, 모바일 40만 원으로 확대한다.
늘어나는 사용처에 비해 한도가 작아 아쉬움이 컸던 이용자의 불편이 해소될 예정이다.
또한 7월과 8월 두 달간은‘지역 상권 활성화 프로모션’도 함께 운영된다.
기간 중 모바일 안동사랑상품권을 사용할 경우 기존 할인율 10%에 더해 결제 금액의 10%를 월 최대 4만 원까지 추가 적립받을 수 있다.
적립된 금액은 모바일 상품권 잔액에 자동으로 합산되며, 연말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소멸한다.
이번 확대 발행과 사용자 혜택 강화를 위해 시는 국․도비 94억 원을 확보했으며, 시 재정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국회 의결 이후 추가 국․도비 확보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지류형 상품권은 관내 44개 판매대행점에서 상시 구매할 수 있으며, 모바일 상품권은 매월 1일 오전 10시부터‘지역상품권 chak’앱 내‘충전하기’메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발행 확대는 침체된 소비 심리를 회복시키고,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안동사랑상품권을 이용해 지역 상권과 상생하는 소비문화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구미시와 군위군은 지난 4일 지역 상생과 나눔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고향사랑기부금 400만 원을 서로 기탁했다. 두 지자체는 이를 계기로 행정 협력과 교류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경주시보건소는 지난 5일 스탠포드호텔 안동에서 열린 ‘2025년 경상북도 심뇌혈관·금연사업 합동 성과대회’에서 금연지원서비스사업 부문 우수상을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대곡동분회(분회장 정원조)는 5일(금) 대곡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32개 경로당의 회장 총무 등 64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노인회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