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8 (수)
상주시 축산농협(조합장 김용준)은 18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주메이라비치 박람회장에서 열린 2025 K-FOOD FAIR에 참가해 현지 프리미엄 한인 마트 1004GOURMET(대표 신동철)와 ‘명실상감한우 수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상주축산농협의 첫 중동 수출 협약으로 UAE 고급 축산물 시장 진입의 본격적인 신호탄으로 평가받고 있다.
명실상감한우는 철저한 위생·품질 관리와 차별화된 사육 시스템을 통해 프리미엄 한우로 자리매김해온 브랜드로 수입축산물에 대한 안전성이 강조되는 중동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췄다는 분석이다.
1004GOURMET 관계자는 “명실상감한우는 대한민국에서도 프리미엄 한우로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로, 고품질과 안전성 측면에서 중동 고객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날 협약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최한 K-FOOD FAIR의 공식 행사 중 하나로 진행됐으며, 상주축산농협은 현장 내 수출상담회와 브랜드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중동 바이어들과 활발한 교류를 이어갔다.
특히 한우 샘플 전시, 브랜드 스토리 소개, 현지 바이어 맞춤형 설명회 등을 통해 명실상감한우의 우수성을 집중적으로 알렸다.
김용준 상주축산농협 조합장은 “이번 수출 협약이 국내 축산농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고품질의 명실상감한우를 전 세계 소비자에게 알리고, 수출시장 다변화 및 유통채널 다각화로 한우 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5년 초등 수업선도교사의 수업전문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2025 초등 수업선도교사 도움 자료’를 제작해 배포했다고 27일 밝혔다. ...
28일 1차 본회의에서 새해 첫 5분 자유발언에 나선 백순창(구미), 이충원(의성), 손희권(포항), 남진복(울릉), 이춘우(영천), 남영숙(상주)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
상주시의 희망찬 새해를 알리는 첫 축제인 2026 상주곶감축제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통합된 축제로 3번째를 맞이하는 곶감축제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태평성대경상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