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의창소방서(서장 안병석)는9일 주택 화재 피해 최소화를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홍보한다고 밝혔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단독주택, 공동주택(아파트 및 기숙사 제외)에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말한다.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통해 초기에 화재를 인지하고 소화기를 이용해 초기 화재를 진압할 수 있다.
시설은 대형마트, 온라인 등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설치 또한 간편하다. 소화기는 거주자가 사용하기 편리한 곳에 비치하고,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각 실 및 주방 천장에 부착하면 된다.
안병석 서장은 “화재는 언제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으며, 소화기 한 대, 감지기 하나가 가족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라며 “전 가정이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해 화재에 미리 대비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