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9 (목)
남동구의회(의장 이정순)는 29일, 남동구 재향군인회가 구의회를 방문해 국가보훈의 가치 확산과 지역 안보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문은 남동구 재향군인회 신임 회장의 취임 이후 첫 공식 의회 방문으로 재향군인회장을 비롯해 임원진 9명이 참석했으며, 구의회와 재향군인회 간의 지속적인 소통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지역 향군 조직의 활동 방향과 보훈 정책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남동구 재향군인회 한도현 회장은 “구의회가 재향군인회의 활동에 관심을 갖고 지원해주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향군은 안보 의식 함양과 지역 사회 발전 기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순 의장은 “묵묵히 나라 사랑을 실천해 주신 재향군인회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구의회도 향군 활동과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한 제도적 지원을 위해 앞장서고 국가유공자와 보훈 가족들이 존경받는 사회를 만드는 데 적극 협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남동구의회는 앞으로도 재향군인회를 포함한 보훈 단체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안보와 공동체 의식 강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도의회(의장 박성만)는 2026년 1월 28일(수) 오전 10시, 도의회 지하 1층 다목적실에서 「제10회 의정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의정아카데미는‘AI시대를 열...
경상북도는 대구광역시, 한국수자원공사(K-water), 한국환경공단과 공동으로 1월 28일부터 29일까지 국가물산업클러스터(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 소재)에서 기업‧학계‧연구계...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6년을 맞아 초등교육을 출발점으로 영유아까지 아우르며, 가정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정서․학습․미래 역량을 균형 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