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1 (수)
울산운전면허시험장 - 모·자회사 간 유기적인 협조와 응급조치로 면허시험 중 의식 잃은 수험생 사람생명살렸다.
울산운전면허시험장 시험감독관(한국도로교통공단 소속)과 안전요원(도로교통안전관리 소속)은 면허시험을 보던 중 의식을 잃은 수험생을 발견하고 유기적인 내부연락체계를 통해 신속한 신고와 긴급상황발생 시 역할을 분담하는 대응조치로 수험생을 살렸다.
지난 5.20일 16시경, 대형운전면허시험을 보던 60대 김00씨가 방향전환코스 과제수행 중 차량이 움직이지 않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 안전요원(신 솔 반장)은 수험생 김씨가 의식을 잃은 것을 확인하고, 이를 시험감독관(이정은 과장)과 동료 안전요원(이동근 팀장)에 전파하여 119 구급대에 신고하고 환자를 눕혀 호흡 및 의식여부를 확인한 후 마비 증세를 보이는 상하지를 주무르는 등 응급조치를 실시하였다. 수험생 김씨는 신고를 받고 신속히 출동한 구급차량에 의해 울산 중구 소재 00병원에 후송되어 전문적인 의료조치를 받고 회복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운전면허시험장 관계자는 “매년 정기적인 응급상황대비 훈련에 모·자회사가 공동으로 참여해서 긴급한 상황에 대비하고 있고, 특히 혹서기 온열질환 등 위급환자 발생 우려에 더욱 대비해서 공정하고 안전한 운전면허시험 진행으로 국민의 생명을 살리는 운전면허 관련 모·자회사가 되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국도로교통공단 울산운전면허시험장(단장 류석훈)과 도로교통안전관리(주)(대표이사 김종후)는 공정하고 안전한 운전면허기능시험 수행을 위해 협력하는 모·자회사로 운영되고 있으며, 매년 정기적인 응급상황 대비훈련에 함께 참여하고 있다.

#울산운전면허시험장
#응급조치사람생명살려
#검경합동신문
#이은습사회부기자
계좌번호 복사하기
□ 존경하는 국민과 시·도민 여러분, 지금 대한민국은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지방은 소멸 위기에 놓여 있습니다. ○ 이에 정부가 ‘수도권 중심 ...
상주시(시장 강영석)에서는 이번 달 19일부터 실내체육관 신관, 구관에서배드민턴 국가대표 후보선수단동계 합숙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숙훈련은 2004 아테네 올림...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한다. 윤경희 청송군수 주재로 개최되는 이번 보고회는 2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