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6 (토)
창원소방본부는 지난 4월 21일(월) 오후 6시부터 마산회원구 합성동 일원에서 구급대원을 향한 폭언 및 폭행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민·관 합동 캠페인을 했다.
구급대원 폭언, 폭행 피해 근절 캠페인(사진/창원소방본부)
이번 캠페인은 ㈜하이트진로와 협력하여, 구급대원 폭언·폭행 가해자 중 85% 이상이음주 상태에서발생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해 주류 판매점이 밀집된 지역에서 진행됐다.
구급대원 폭언, 폭행 피해 근절 캠페인(사진/창원소방본부)
이날 캠페인에는 하이트진로 직원 10명과 창원소방본부 직원 9명이 참여해 시민들을대상으로 ‘구급대원 폭언·폭행 근절’ 메시지가 담긴 오프너 홍보물을 배부하며 시민들의 관심과 인식 제고에 나섰다.
구급대원 폭언, 폭행 피해 근절 캠페인(사진/창원소방본부)
또한, 이번 캠페인의 후속 조치로 ㈜하이트진로는 오는 5~6월 중 주류 제품 라벨지에구급대원 보호 문구를 추가 삽입하여 시민들에게 지속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상기 창원소방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시민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안전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민·관이 협력한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라며 “앞으로도 구급대원의 안전과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과 민·관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 계림동(동장 전재성) 적십자봉사회(회장 이진영)는 12월 4일(목), 관내 계림동 성당‘나눔의 집’에서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 급식 봉사활동을실시했다. 계림...
청송영양축산농협(조합장 황대규)에서 5일 청송군을 방문해 600만 원 상당의 한우곰탕 600팩을 기부했다. 황대규 조합장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고자 이번 기...
영양농협(조합장 양봉철) 농가주부모임(회장 김태향)은 12월 5일(금) 영양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20박스 및 쌀(4kg) 20포를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