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9 (화)
상주시 모서면 도안2리(이장 민경섭)에서는 4월 19일(토) 마을 옛 동수나무터(도안리 130-7)에서 구리미 마을 축제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오래 전부터 개최하자는 의견이 있었지만, 팬데믹을 거치며 계혹 미뤄지다 드디어 올해 처음 개최하게 되었다. 청년회가 중심이 되어, 부녀회, 마을운영위원회 등 마을 내 단체 주도로 축제를 기획하였다. 구리미 주민들은 쌓아두었던 영농폐비닐과 마을공동창고를 청소하고 마을 앞 소공원을 정비하는 등 손님맞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출향인들과 주민들 서로 정답게 인사하는 시간을 가지고, 옛 동수나무 터에같이 모여 점심식사를 하며 마을 내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경섭도안2리 이장은 “처음 시작하는 행사지만 이렇게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잘 이어나가서 구리미 마을의 좋은 전통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기우모서면장은 “도안2리 여러분들의 단합된 모습을 보니 마음이 든든하다. 오늘 하루 생업을 내려놓고 즐거운 시간 보보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8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2025년 경상북도 출자출연·보조기관 등 종합청렴도 평가’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종합청렴도 평가는 2021년부터 산하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세계 반부패의 날(12월 9일)을 맞아 8일부터 12일까지 1주간을 ‘반부패 주간’으로 운영하며,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
청송시니어클럽(관장 황진호)에서 지난 4일 청송군을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320만 원을 기부했다. 황진호 관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의 손길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