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예천군, 영유아 창의 문화센터 봄학기 프로그램 개시

기사입력 2025.04.01 12: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예천군)예천박물관 가족단위 놀멍 쉼멍의 핫플로 각광받아.png

    예천군(군수 김학동)1일부터 예천군복합커뮤니티센터와 아이사랑안심케어센터에서 예천군 영유아 창의문화센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2개의 봄학기 프로그램에 200여 명이 신청하는 등 시작부터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영유아 문화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아이들의 창의력, 사회성 향상 및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저출생 극복을 목표로 한다.오는 12월까지 50여 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원데이클래스 강좌도 수시로 개설해 다양성을 높이고 학부모들의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

     

     

    4~5월 봄학기 세부 과정으로는 음악과 소리감각을이용한 엄마랑 짝짝!’ 오감을 활용해 영유아 발달증진에 기여하는오감톡톡교실아이들이 직접 뛰고 활동하는 다이나믹 체육아이들의 성장 발달 단계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부모는 그동안 문화센터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 인근 타지역까지 나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우리 지역에서 무료로 질 좋은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윤선희 주민행복과장은 영유아 창의문화센터는 영유아 자녀를 둔 학부모의 높은 수요와 요구를 반영해 다양한 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성장발달에 맞는 질높은 프로그램을 개설해 건강한 양육분위기 조성 및 아동의 전인적 성장 발달을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