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6 (토)
● 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한 민‧관 협력 논의 본격화
● 분기별 정기 협의회로 장애인 일자리 창출 기반 마련
▲ 2025년 1분기 장애인고용 기업체 협의회 개최
[검경합동신문 염진학 기자] 광양시는 지난 26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5년 1분기 장애인고용 기업체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관내 기업체 대표와 실무자, 관계 공무원 등 총 16명이 참석해 장애인 고용 활성화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번 협의회는 광양시장애인재능키움센터의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 고용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는 취지에서 처음 마련됐다. 시는 앞으로 분기별 1회 정기적으로 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회의에서는 센터의 설립 배경(민선 8기 시장 공약)과 함께, 장애인 맞춤형 취업지원, 고용기업 컨설팅, 우수사례 발굴 및 시상 등 주요 사업들이 소개됐다. 이를 통해 참여 기업들의 이해와 협력을 유도했다.
▲ 2025년 1분기 장애인고용 기업체 협의회 개최
이날 포스코GYR테크 관계자는 “정비업 특성상 현장직 고용이 어렵지만, 체육선수 채용을 통해 고용부담금 경감과 인식 개선 효과를 얻었다”고 사례를 공유했다. 또 더함자원 측은 “장애인을 적극 채용하는 업체에 시의 정책적 배려가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임채기 시민복지국장은 “이번 협의회가 단순한 회의를 넘어 장애인 고용 확대의 협력 장이 되길 바란다”며 “더 많은 기업들이 함께 참여해 모범적 고용 모델을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장애인재능키움센터는 지난해 4월 광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커뮤니티센터 8층)에 개소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 중이다. 기타 문의는 광양시 노인장애인과(☎061-797-2959)로 가능하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 계림동(동장 전재성) 적십자봉사회(회장 이진영)는 12월 4일(목), 관내 계림동 성당‘나눔의 집’에서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 급식 봉사활동을실시했다. 계림...
청송영양축산농협(조합장 황대규)에서 5일 청송군을 방문해 600만 원 상당의 한우곰탕 600팩을 기부했다. 황대규 조합장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고자 이번 기...
영양농협(조합장 양봉철) 농가주부모임(회장 김태향)은 12월 5일(금) 영양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20박스 및 쌀(4kg) 20포를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