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안동시는 2025년 ‘파란나무 건강체험실’을 운영하며, 관내 어린이집과유치원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건강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미취학 아동의 건강을 사전 예방적으로 관리하고 올바른건강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어린이들에게 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3월부터 9월까지(방학 기간 제외) 안동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대상 총 37개 기관, 900명의 어린이가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파란나무 건강체험실’은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체험 활동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파란나무 키우기 영양요리 교실 뽀드득 손 씻기 체험 및 뽀송뽀송 아토피․천식 예방 교실 꾸러기 구강건강 교실(칫솔질, 불소도포) 쑥쑥 한의학 건강 교실·노!(NO) 담배연기 금연 교실 바른 자세 재활교실 및 신체활동 교실로 구성돼 있다.
안동시보건소 관계자는 “파란나무 건강체험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을 재미있게 배우고, 능동적으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형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