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02 (월)
● 광양항 배후도로 확장과 연계한 주민 숙원 해결
▲ 보도육교 개통(개통식 사진)
[검경합동신문 염진학 기자] 광양시는 지난 24일 중마동 진아리채 2차 아파트 앞에 신설된 보도육교의 개통식을 갖고,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도육교는 중마도서관 등 시가지로 진출입하기 위해 왕복 8차로를 횡단해야 했던 진아리채 2차 아파트 주민들의 보행 안전을 위해 설치됐다. 『광양항 배후도로 확포장공사(성황교차로~대근사거리)』 설계에 반영되어 총 2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었으며, 연장 50m, 폭 3.8m 규모로 2024년 2월부터 2025년 3월까지 공사가 진행됐다. 엘리베이터 2기와 야간 경관조명도 함께 설치되어 교통약자를 배려한 안전한 통학로가 조성됐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아파트 내부에서 바로 시가지로 진출입이 가능해져 주민들의 보행 안전과 통학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유지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광양시청 전경
오승택 중마동장도 “이번 육교는 단순한 인프라를 넘어서, 아이들과 어르신 모두가 안심하고 오갈 수 있는 ‘안전한 일상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생활 편의와 안전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보도육교가 설치된 구간은 광양항 배후도로 확포장공사 구간 중 일부다. 총사업비 295억 원(국비 87억, 시비 208억)이 투입된 이 사업은 성황교차로에서 대근사거리까지 2.3km의 기존 도로를 4차로에서 6차로, 8차로에서 10차로로 확장하는 대형 기반시설 사업이다.
김낙균 도로과장은 “광양항과 도심을 잇는 핵심도로인 만큼 공사 마무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남 의령군 칠곡면 내조. 겨울바람이 골목을 훑고 지나가도, 큰어머니 집 마당에는 이상하게 따뜻한 기운이 먼저 들어왔다. 오늘은 우리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큰어머니 이임희 여사님...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30일 포항시에 있는 (재)포항소재산업진흥원(POMIA) 대회의실에서 포항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 ‘이차전지 인력양성 교육(중급과...
상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2026년 1월 29일(목) 상주시가족센터를 방문해2025년 바자회 수익금 200만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섰다. 이날 전달된 성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