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6 (토)
경상남도 제3기 신규임용자 교육(사진/경남소방본부)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17일 경남소방교육훈련장(의령군 소재)에서 ‘경남 제3기 신규임용자 교육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총 36명의 예비 소방공무원(남 31명, 여 5명)이 입교했으며, 이들은 3월 17일부터 8월 29일까지 총 24주간의 교육훈련을 받는다. 교육은 21주간의 집합교육과 3주간의 도내 소방관서 실습으로 진행된다.
신임 소방공무원들은 기본 소양과 소방 법령 등 행정실무는 물론, 화재 진압, 구조, 구급 등 재난 현장에서 필요한 현장 대응 기술을 집중적으로 배운다.
집합교육이 끝난 후에는 3주 동안 일선 소방서에 배치되어 화재·구조·구급 등 실습을 보조하며 실전 경험을 쌓는다. 이후 오는 9월 1일부터 정식 소방공무원으로서의 첫발을 내딛게 된다.
김철수 소방교육훈련담당은 “소방공무원으로서의 첫걸음을 축하한다”라며,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소방 정신을 가슴에 새기고, 교육훈련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 계림동(동장 전재성) 적십자봉사회(회장 이진영)는 12월 4일(목), 관내 계림동 성당‘나눔의 집’에서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 급식 봉사활동을실시했다. 계림...
청송영양축산농협(조합장 황대규)에서 5일 청송군을 방문해 600만 원 상당의 한우곰탕 600팩을 기부했다. 황대규 조합장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고자 이번 기...
영양농협(조합장 양봉철) 농가주부모임(회장 김태향)은 12월 5일(금) 영양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20박스 및 쌀(4kg) 20포를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