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6 (토)
![]()
의창소방서(서장 안병석)는 14일 기온이 상승하는 봄철에 등산객이 증가함에 따라 산행 안전 수칙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소방청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발생한 산악사고는 총 31,000여 건으로, 특히 3월과 10월에는 사고율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3월은 얼었던 땅이 녹으면서 지반 약화로 낙석, 추락, 미끄러짐 등 안전사고가 발생하기 쉬워 더욱 주의해야 한다.
등산 시 안전 수칙으로는 ▲등산 전 몸 상태 점검 ▲지정된 등산로 이용 ▲낙엽, 이끼, 돌 등 최대한 밟지 않기 ▲절벽이나 협곡을 지날 때 낙석에 유의하기 등이 있다.
또한, 봄철에는 건조하며 바람이 강하게 불어 화재가 발생할 위험이 크기 때문에 산행 중 담배꽁초 투기 및 취사 행위를 자제해야 한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 계림동(동장 전재성) 적십자봉사회(회장 이진영)는 12월 4일(목), 관내 계림동 성당‘나눔의 집’에서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 급식 봉사활동을실시했다. 계림...
청송영양축산농협(조합장 황대규)에서 5일 청송군을 방문해 600만 원 상당의 한우곰탕 600팩을 기부했다. 황대규 조합장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고자 이번 기...
영양농협(조합장 양봉철) 농가주부모임(회장 김태향)은 12월 5일(금) 영양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20박스 및 쌀(4kg) 20포를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