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5 (월)
상주시(시장 강영석)와 상주시 가족센터(센터장 김은정)는 지역특화비자 우수 외국인재(F-2-R)및 외국인 근로자,유학생 등 상주시에 정주하는외국인 주민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조기 적응을 위한 한국어 강좌를3월 9일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하였다.
이번 한국어 강좌는 지역특화형 비자사업과 연계하여 외국인 주민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고자 개설되어, 일상생활과 직장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의사소통 능력 강화를 목적으로 수준별 어학 강좌를제공하고 있다. 초급반부터 TOPIK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하는 고급반까지 총5개반으로 구성되며, 경북대 상주캠퍼스·평생학습원·상주시 가족센터에서11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지역특화형비자 희망이음사업은 지방소멸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국내 체류 외국인의 인구감소지역 정착을 촉진하고,외국인과 지역주민이 함께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국어교육, 문화프로그램, 문화탐방, 생활법률교육, 통번역서비스, 동반가족 취업 지원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지방소멸해소에 외국인 유치는 선택이 아닌 필수요건이라며, 앞으로도 한국어 교육뿐만 아니라 역량 강화, 수요맞춤형 교육 등 실효성 있는 장기 정착 지원 방안을 강구하여사회적응력 제고 및 상주시민과 상생하는 환경 조성을 위한 행정적지원을 멈추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외국인 주민 등이 한국어 교육 등을 희망할 경우 상주시(인구정책실)와 상주시 가족센터(054-535-1341)로 연락하면 상담 후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시행하는 ‘2026년 스마트과수원 특화단지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향후 3년간 총사업비 30억 원(국비 9억, 지방비 9억, 자부담 ...
상주시 중동면 소재 위천친환경농영농조합법인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한 ‘2026년 공동영농 확산 지원사업’공모에 최종선정 되었다 위천친환경영농조합법인은 중동면 일대 3...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2월 11일 농촌진흥청에서 실시한 2025년 농업인대학 운영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평가는 전국 147개 농업인대학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