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22 (일)
상주시 가족센터(센터장 김은정)에서는 지난 7일부터 2025년다문화가족공부방을 개강하였다.
다문화가족공부방은 가족센터 방문이 쉽지 않은 읍‧면 지역에거주하는 결혼이민자를 위해 한국어 강사를 파견하여 운영하며 지역공부방으로는 화동지역(화동 복지회관) 및 은척지역(은척 복지회관)을운영하고 온라인 공부방으로 국적취득반과 시사교양반을 운영한다.
공부방은 개강식을 시작으로 주 1회 3시간씩 총 30회에 걸쳐 한국어 및 한국 문화 교육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원예, 요리, 공예 교실 등 다양한 체험 활동과 지역 나들이 등 체험 프로그램도 실시할 예정이다.
김은정 센터장은 “결혼이민여성들이 한국어 능력을 향상시켜일상생활과 사회생활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한국 생활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전하였다.
참여를 원하거나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상주시가족센터(☎054-531-1343)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영석 상주시장은“결혼이민자의 안정적인 정착과 자립적인 지역구성원으로의 융합을 위해 한국어 교육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청소년수련관에서 겨울방학 중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원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일에는 ‘청소년 배구관람 DAY’를 운영하여 중·고등학생 ...
2026 상주곶감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축제에 참여한 곶감판매부스 입점업체 중 노음산옛날할매곶감 대표 문창수씨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19일 상주시청을 방문하여 장...
골프존카운티 문화재단은 13일 감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꾸러미 350박스를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골프존카운티 문화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