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8 (월)
봄철을 맞아 산불 예방 수칙 당부(사진/성산소방서)
창원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 산불에 취약한 봄철을 맞아 산불 예방 수칙을 당부한다고 지난 6일에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겨울의 건조한 기후에 산림이 마른 상태를 지나 봄철에 접어들면 기온이 상승하며 산림의 상대습도는 낮아져 작은 불씨도 큰 산불로 확산할 수 있다. 이에 예방 수칙의 준수가 필요하다.
산불 예방 수칙은 ▲ 논·밭 태우거나 쓰레기 소각 행위 금지 ▲ 입산 통제구역·폐쇄등산로 출입 금지 ▲ 입산 시 라이터·버너 등 인화물질 소지 금지 ▲ 흡연이나 담배꽁초 투기 금지 등이다.
또 소방서는 봄철 화재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산림 인접 지역 순찰 전개와 임야 주변 거주민을 대상으로 한 안전교육·캠페인 등을 활용해 산불 예방 대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상권 안전예방과장은 “봄철엔 작은 불씨도 큰 산불로 확산하여 인명·재산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라며“우리의 소중한 산림을 화재로부터 지키기 위해선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감시활동이 중요하다.”라고 당부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8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2025년 경상북도 출자출연·보조기관 등 종합청렴도 평가’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종합청렴도 평가는 2021년부터 산하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세계 반부패의 날(12월 9일)을 맞아 8일부터 12일까지 1주간을 ‘반부패 주간’으로 운영하며,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
청송시니어클럽(관장 황진호)에서 지난 4일 청송군을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320만 원을 기부했다. 황진호 관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의 손길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