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22 (일)
상주시(시장 강영석)와 디메이커스(대표 장진웅)는 지역내 드론산업육성과 홍보를 위해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벡스코에서열리는 ‘DSK 2025(드론쇼 코리아)’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DSK 2025’는 10주년을 맞아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하였는데 드론 전문 전시회로서는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국내외 드론 제조업체, 연구기관, 학교, 공공기관등이 참여해 드론의 활용사례와 미래전망을 공유하였다.
상주시는 이번 전시회에서 지역 드론개발업체인 ㈜디메이커스와 컨소시엄을 형성하여 홍보부스를 운영하였고 상주시는 지역 드론산업 발전을 위해 타지역과 차별화된 드론개발자 교육(아듀파일럿커리큘럼)과 지역 맞춤형 드론실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함께 참여한 ㈜디메이커스는 단순 드론 제조를 넘어 자체 개발한통신 기술과 AI(인공지능) 기반의 자율비행 시스템, 다양한 센서 및 임무장비의 결합으로 농‧산업, 국방, 재난대응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드론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번 드론쇼 코리아에서는 ㈜디메이커스가 자체개발한 고중량 화물탑재 드론과 감시정찰 드론을 상호조합한 드론플랫폼은 국내외 국방관계자 및드론 관계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향후 드론산업은 상주시의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산업”이라고 말하면서 “타지역과 차별화된 드론산업 육성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청소년수련관에서 겨울방학 중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원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일에는 ‘청소년 배구관람 DAY’를 운영하여 중·고등학생 ...
2026 상주곶감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축제에 참여한 곶감판매부스 입점업체 중 노음산옛날할매곶감 대표 문창수씨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19일 상주시청을 방문하여 장...
골프존카운티 문화재단은 13일 감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꾸러미 350박스를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골프존카운티 문화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