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7 (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8일 점곡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추진 주체인 주민위원회, 중간지원조직, 담당부서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기본계획수립(안)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기본계획 수립(안) 내용에 대한 설명과 경상북도 협의를 위한 준비사항, 향후 사업추진 일정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점곡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2단계)은 1단계 사업으로 조성된 점곡문화체육센터를 바탕으로 지난 2024년부터 오는 2027년까지 총 14억원(국비10, 군비4)의 사업비를 투입해 센터시설의 기능을 확충하고 다양한 문화복지 프로그램을 19개 배후마을로 전달할 예정이다.
현재 상반기 내 경상북도 기본계획 승인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사업추진을 통해 농촌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의 활력이 넘치기를 기대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 거점지구 기능확충을 통해 활성화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 주민주도 프로그램 운영과 활동을 통해 지역 내 공동체 활성화 및 주민역량 제고로 지역 발전의 기반을 마련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 계림동(동장 전재성) 적십자봉사회(회장 이진영)는 12월 4일(목), 관내 계림동 성당‘나눔의 집’에서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 급식 봉사활동을실시했다. 계림...
청송영양축산농협(조합장 황대규)에서 5일 청송군을 방문해 600만 원 상당의 한우곰탕 600팩을 기부했다. 황대규 조합장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고자 이번 기...
영양농협(조합장 양봉철) 농가주부모임(회장 김태향)은 12월 5일(금) 영양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20박스 및 쌀(4kg) 20포를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