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3 (금)
- 정월대보름 맞아 산불 예방 총력 대응 -
- 감시 강화 및 신속 진화 체계로 피해 최소화 -
▲ 광양시 전지역 등산로 입구
[검경합동신문 염진학 기자] 광양시는 오는 12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을 운영하고, 산불 예방과 방지를 위한 대응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정월대보름에는 달집태우기, 쥐불놀이 등 불을 사용하는 전통 민속놀이가 많아 산불 발생 위험이 큰 시기다. 이에 광양시는 철저한 예방과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시간을 오후 9시까지 연장하고, 24시간 비상 연락망을 유지하기로 했다.
▲ 백운산 등산로 입구에서 홍보활동
광양시는 산불 발생 고위험 지역과 정월대보름 행사장을 중심으로 산불 감시원 57명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관련 담당 공무원을 배치하고, 행사가 진행되는 시간대에 산불 감시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진화를 위해 산불 진화용 임차 헬기 상태을 철저히 확인하고, 산불 진화인력이 즉각 출동할 수 있도록 대응체계를 갖출 예정이다.
▲ 산불진화훈련(수조 설치작업)
이강성 광양시 산림소득과장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산불 방지를 위한 총력 대응을 펼칠 것이며, 관계 기관과의 공조 체계를 강화해 산불 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행사 참여 시 달집태우기 등 민속놀이를 안전하게 진행하고, 산림 인근에서의 불법 소각이나 무분별한 불 사용을 자제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양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감시와 대응을 통해 산불 예방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사단법인 한국스포츠엔터테인먼트법학회는 오는 1월 2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한국스포츠과학원에서 제88회 동계학술대회의 일환으로 ‘골프산업 규제 개선 포럼’...
한국자유총연맹 부산광역시 연제구지회는 2026년 1월 21일 오후 6시 30분, 부산 연제구청 구민홀에서 2025년도 사업실적 평가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거제3동 위원회는...
상주시는 지난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시청 소회의실에서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Again, 경상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