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0 (수)
마산합포구 가포동에 있는 대한송유관공사를 방문하여 선박 현지 적응 훈련(사진/마산소방서)
마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설 명절을 앞두고 창원시 마산합포구 가포동에 위치한 대한 송유관공사를 방문하여 선박 현지 적응 훈련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소방정대와 유류 하역 작업 선박(유성호, 만재 톤수 6,000톤)이 함께 실시 했으며, 유류 저장 및 하역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사고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훈련 과정에서는 유성호의 소방 설비 작동 원리와 사용 절차를 점검하고, 선박 관계자와 함께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 방안을 공유했다.
특히, Co2 소화설비의 방출 시 유효성, 폼 소화제를 활용한 유류 화재 진압 방안 등을 심도 있게 다루며 실질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홍영표 소방정대장은“이번 훈련을 통해 선박 관계자들과의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강화하고, 실전에서의 대응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9일 경산시에 있는 경산학생교육지원관에서 ‘2025 경산교육 소통대길 톡’을 개최하고, 경산 지역 교육공동체 220명과 함께 경북교육의 주요 현안과...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미향)는 12월 6일(토), 상주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마음을 잇다. 세상을 잇다’를 주제로‘자원봉사자의 날 상주시 기념식’을 진행하였다.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9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제19회 청송사과축제 평가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해 김양태 축제추진위원장, 축제추진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