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9 (목)

인천논현중학교 교육공동체는 지난 12월 14일(토), 학생, 학부모, 교직원 50여 명이 함께하는 ‘사랑 나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전했다.
프로젝트는 인천 남동구 만수동의 어려운 가정을 위한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연탄 1,800장을 직접 전달했으며, 라면, 쌀 등 생필품도 함께 기부하여 겨울철의 따뜻한 온기를 나눴다. 또한, 교육가족들은 연탄 나눔뿐 아니라 말벗 봉사를 통해 이웃들과 정서적으로 교감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교육가족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협력하며 더불어 사는 공동체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학생들에게는 나눔과 배려, 책임감을 실천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며, 학부모와 교직원들에게도 서로 협력하며 신뢰를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인천논현중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나눔과 봉사의 참된 가치를 배우며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필요를 채우고, 이웃과 함께 성장하는 교육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가족 모두가 한마음으로 참여하여 지역사회와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인천논현중학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도의회(의장 박성만)는 2026년 1월 28일(수) 오전 10시, 도의회 지하 1층 다목적실에서 「제10회 의정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의정아카데미는‘AI시대를 열...
경상북도는 대구광역시, 한국수자원공사(K-water), 한국환경공단과 공동으로 1월 28일부터 29일까지 국가물산업클러스터(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 소재)에서 기업‧학계‧연구계...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6년을 맞아 초등교육을 출발점으로 영유아까지 아우르며, 가정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정서․학습․미래 역량을 균형 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