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08 (일)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5일 구미시에 있는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연수관에서 마을 밀착형 지역특화 공모사업인 ‘굿센스’ 사업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굿센스 사업은 ‘GOOD, 센터(지역아동센터+다함께돌봄센터), SCHOOL’의 앞 글자를 조합해 만든 이름으로, 지난 2017년 온종일 늘봄체계 구축을 위해 경북교육청과 경상북도청 간의 업무협약 체결 이후 2018년부터 7년간 진행된 사업이다.
올해는 총 3억 원(경북교육청 2억 원, 경북도청 1억 원)의 예산으로 2개 공모 분야(프로그램형, 지역사회확산형)에 8개 지역 28팀(초등학교 28교, 센터 35개소)이 선정되어, 1,058명의 학생에게 예체능과 마을 탐방, 지역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성과공유회는 사업 참여 기관에 대한 인증패 전달과 굿센스 사업의 경과보고가 진행됐다. 또 우수사례 심사를 통해 선정된 9개 우수기관(지역사회확산형 4개, 프로그램형 5개)이 사례를 발표하며, 성과를 공유하는 등 향후 굿센스 사업의 방향을 논의했다.
이와 함께 28팀의 활동 홍보 영상을 보면서 올 한 해 진행된 굿센스 사업을 한눈에 파악하는 등 서로의 사업을 공유하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늘봄서비스 제공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도 진행됐다.
임종식 교육감은 “굿센스를 통해 학교와 지역 사회가 서로 협력하고 발전하는 등 온종일 늘봄 체계 구축을 위해 질 높은 늘봄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가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소방학교(학교장 이상무)는 전국 소방학교 중 최초로 가상현실(VR) 기반 ‘산림화재 현장지휘 과정’을 신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월 9일부터 13일...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2일부터 5일간 대구 두류 다이빙 풀장과 안동시 도산면 일원에서 겨울철 내수면 수난사고에 대비한 ‘동계 수난구조 전문교육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새 학년 새 학기 준비에 앞서 초등학교 1학년 담임교사의 한글 지도 역량과 수업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따스함으로 다가가는 한글책임교육’ 도움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