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1 (수)
생명을 살린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하트세이버 인증서 수여식(사진/성산소방서)
창원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 지난 2일 올해 하반기 동안 소중한 생명을 살린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하트세이버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하트세이버(Heart Saver)는 ‘심장을 구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심폐소생술, 심장충격기 등을 이용해 적극적인 응급처치로 심정지 환자의 생명을 살린 구급대원과 일반 시민에게 수여하는 명예로운 상이다.
이번 상반기 수상자는 ▲ 소방교 조영준 ▲ 소방사 김대일, 이종경 ▲ 일반인 황주원 등 총 4명이 수상했다.
강종태 성산소방서장은 “하트세이버를 수상한 소방대원과 창원시민에게 진심으로 축하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는 구급대원이 되길 바라고 일반인 심폐소생술이 더 보편화되도록 범국민 심폐소생술 교육을 더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 존경하는 국민과 시·도민 여러분, 지금 대한민국은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지방은 소멸 위기에 놓여 있습니다. ○ 이에 정부가 ‘수도권 중심 ...
상주시(시장 강영석)에서는 이번 달 19일부터 실내체육관 신관, 구관에서배드민턴 국가대표 후보선수단동계 합숙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숙훈련은 2004 아테네 올림...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한다. 윤경희 청송군수 주재로 개최되는 이번 보고회는 2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