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7 (일)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1일 본청 웅비관에서 국제라이온스협회 경북지구(총재 최광식)와 이주배경학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이주배경학생을 글로벌 인재로 성장시키고, 교육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양 기관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도내 이주배경학생은 12,814명으로, 전체 학생 수는 해마다 감소하고 있는 데 비해, 이주배경학생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주배경학생은 이중언어 능력과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지닌 강점이 있지만, 학교생활 적응과 학업 문제, 정체성 혼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 복지 사각지대 이주배경학생(다문화 학생) 지원 사업(장학금 지원) 청소년 국제교류 운영 지원 문화․예술교육 지원(문화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 지원) 멘토링을 통한 진로 설계 및 기술 교육 지원 심리․정서 전문 상담 지원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을 성실히 수행하게 된다.
경북교육청은 이를 통해 이주배경학생들에게 차별 없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성과 포용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아이 한 명을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이주배경학생들이 우리 사회의 훌륭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 복지․문화 분야의 협력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협약이 이들이 글로벌 인재로 나아가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 계림동(동장 전재성) 적십자봉사회(회장 이진영)는 12월 4일(목), 관내 계림동 성당‘나눔의 집’에서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 급식 봉사활동을실시했다. 계림...
청송영양축산농협(조합장 황대규)에서 5일 청송군을 방문해 600만 원 상당의 한우곰탕 600팩을 기부했다. 황대규 조합장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고자 이번 기...
영양농협(조합장 양봉철) 농가주부모임(회장 김태향)은 12월 5일(금) 영양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20박스 및 쌀(4kg) 20포를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