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7 (일)

▲ 쩐프 해변 전경
[검경합동신문 염진학 기자] 베트남 중남부에 위치한 카인호아성의 성도인 나트랑(베트남어: 냐짱)은 다낭에 이어 급성장하는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나트랑은 2023년 기준 약 60만 명의 인구를 자랑하며, 아름다운 해변과 스쿠버다이빙 명소로 유명하다.
또한, 배낭여행지로 알려진 나트랑은 베트남의 최고급 머드로 머드 스파가 유명하며, 역사적 유적지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 나트랑 오페라하우스
역사와 문화, 자연이 어우러진 관광지
과거 참파 왕국이 세운 까우타라(Kauthara) 지역으로 알려진 나트랑은 역사적 명소인 포나가르탑(Po Nagar Towers), 롱쩌우사원, 차이몽타워, 나트랑 대성당, 담시장, 롱선사 등 다양한 유적지와 볼거리가 위치해 있다. 나트랑은 베트남 해양학의 중심지로, 냐짱 해양학연구소도 이곳에 자리하고 있다.
또한, 도시의 중심은 하노이나 호찌민과는 달리 스트레스가 적고, 휴양을 즐기기 적합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 침향탑 거리
나트랑의 현대적 매력
나트랑은 하와이나 마이애미와 같은 해변 도시처럼 30~40층에 달하는 고층 건물들이 해변을 따라 늘어서 있어 대도시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 나트랑 커피점 전경

▲ 나트랑의 멋진 해변
또한, 정갈한 코코넛 야자수와 해변에서 일광욕을 즐기는 서양인들의 모습이 여유로운 휴양 분위기를 더한다. 나트랑 해변은 약 7km에 달하며, 그중에서도 짠푸 해변(Tran Phu Beach)이 메인 해변으로, 시내 중심가와 인접해 있어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빈펄랜드와 해상 케이블카
해변 바로 앞 섬에는 대규모 테마파크인 빈펄랜드(Vinpearl Land)가 있다. 이곳은 다양한 놀이기구와 워터파크를 자랑하며, 특히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 입장할 수 있는 독특한 경험을 선사해 가족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 나트랑 시 승격 100주년 조형물
나트랑의 미래
나트랑은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풍부한 관광 자원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되고 해변을 따라 형성된 인프라는 도시의 편리함을 제공하며, 향후 베트남 중남부를 대표하는 주요 관광도시로서 그 입지를 굳혀 나갈 것이다.
문의처
빅트레블(한국기업) 김정국 가이드
연락처: 베트남 +84-91-478-7917

▲ 빅트레블(한국기업) 베트남 나트랑 김정국 가이드

▲ 나트랑 이발소 풍경(이발소 내에 시계 수리점이 있다. 이발비 2,600원)

▲ 나트랑 시장 전경(쌀케익)
이 기사는 나트랑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빅트레블 김정국 가이드와 본 기자가 베트남 중남부를 방문하는 한국 관광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 계림동(동장 전재성) 적십자봉사회(회장 이진영)는 12월 4일(목), 관내 계림동 성당‘나눔의 집’에서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 급식 봉사활동을실시했다. 계림...
청송영양축산농협(조합장 황대규)에서 5일 청송군을 방문해 600만 원 상당의 한우곰탕 600팩을 기부했다. 황대규 조합장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고자 이번 기...
영양농협(조합장 양봉철) 농가주부모임(회장 김태향)은 12월 5일(금) 영양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20박스 및 쌀(4kg) 20포를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