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22 (일)
광양시는 지난 7일 중마동에서 지역 사회단체와 봉사단체 회원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추석을 맞아 시가지 대청결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에는 중마동 통장협의회 등 11개 사회단체와 동광양라이온스클럽 등 7개 봉사단체, 그리고 중마동사무소 직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중마동 주요 시가지를 6개 구역으로 나누어, 사랑병원과 마동저수지 생태공원 인근 등 시내 전역의 도로 가장자리와 공한지 등 생활 쓰레기 발생 취약지역을 순회하며 꼼꼼하게 환경정비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단체 회원들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회원이 지역사회를 위해 참여해주어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중마동을 찾는 귀향객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도심 이미지를 느끼며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조동수 중마동장은 "휴일임에도 많은 사회·봉사단체 회원들이 함께 해준 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깨끗한 중마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중마동은 매월 둘째 주 토요일을 '중마동 클린데이'로 지정해, 시민과 봉사단체들이 함께 정기적으로 환경정비 활동을 펼치며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해 나가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청소년수련관에서 겨울방학 중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원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일에는 ‘청소년 배구관람 DAY’를 운영하여 중·고등학생 ...
2026 상주곶감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축제에 참여한 곶감판매부스 입점업체 중 노음산옛날할매곶감 대표 문창수씨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19일 상주시청을 방문하여 장...
골프존카운티 문화재단은 13일 감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꾸러미 350박스를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골프존카운티 문화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