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6 (토)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28일, 성산구 양곡동의 재건축 건축물을 활용한 방화문 개방 훈련했다고 밝혔다.
훈련에는 전 관서(본부, 의창, 성산, 마산) 소방대원 150여 명이 동원되어 진행하였으며, 재건축 아파트 6개 동의 실제 현관 출입구를 방화문 개방 기구를 이용하여 진입하는 훈련을 시행했다.
훈련에 참여한 소방대원은 실제 문 개방이 필요한 현장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많이 배울 기회가 되었다며, 이러한 현장 중심형 훈련이 소방대원들에게 실전 기술 숙달 기회 제공을 위하여 꼭 필요하다 생각된다고 말했다.
소방본부는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하여 실제적인 현장 중심형 훈련 및 합동 소방 훈련 등 점차 고강도 훈련을 추진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
김용진 창원소방본부장은 “재난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하여 여러 상황을 가장한 훈련을 지속해서 추진하여 안전한 도시 구현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 계림동(동장 전재성) 적십자봉사회(회장 이진영)는 12월 4일(목), 관내 계림동 성당‘나눔의 집’에서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 급식 봉사활동을실시했다. 계림...
청송영양축산농협(조합장 황대규)에서 5일 청송군을 방문해 600만 원 상당의 한우곰탕 600팩을 기부했다. 황대규 조합장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고자 이번 기...
영양농협(조합장 양봉철) 농가주부모임(회장 김태향)은 12월 5일(금) 영양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20박스 및 쌀(4kg) 20포를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