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8 (월)

안동시 풍천면 노인회 분회(분회장 김종성)는 8월 16일 신성2리 경로당에서 ‘2024년 제1회 풍천면 분회장배 한궁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경로당 회원과 선수 60여 명이 참석했다. 신성2리 경로당 자원봉사단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대회는, 참가자들이 표적판에 한궁핀을 투구해 고득점순으로 입상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궁은 투호, 국궁, 양궁, 다트의 장점을 접목해 개발된 생활체육 종목으로, 양손 운동을 통해 좌우 평형성과 팔의 유연성 및 근력을 강화해 어르신들의 신체 건강과 치매 예방에 효과적인 스포츠이다.
이에 안동시에서는 2018년부터 관내 경로당에 한궁 장비를 보급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여가생활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김종성 풍천면 노인회 분회장은 “이번 한궁대회에 참석해 주신 경로당 회장님과 선수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체육행사를 개최해 경로당 간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오규태 풍천면장은 “이번 대회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치는 동시에 단결과 화합의 장이 됐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주시보건소는 지난 5일 스탠포드호텔 안동에서 열린 ‘2025년 경상북도 심뇌혈관·금연사업 합동 성과대회’에서 금연지원서비스사업 부문 우수상을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대곡동분회(분회장 정원조)는 5일(금) 대곡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32개 경로당의 회장 총무 등 64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노인회 회장·...
현대 사회는 급속한 고령화 현상을 겪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에서 평균 수명이 증가하고 출산율이 감소함에 따라, 고령 인구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경제,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