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22 (일)

창원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 여름철 야외활동 때 발생할 수 있는 벌 쏘임 사고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최근 무더운 날씨로 벌의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벌 쏘임 사고도 증가하고 있어, 야외활동 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벌 쏘이면 예방법으로는 ▲ 벌을 자극하는 향수, 화장품 등 사용 자제 ▲ 탄산음료 및 달콤한 음료 자제 ▲ 흰색 계열의 긴소매 옷 착용 등이 있으며, 벌집 발견 때 자세를 낮추고 안전한 곳으로 이동한 후, 119에 신고해야 한다.
또, 벌에 쏘였을 때는 환부를 깨끗한 물로 씻고, 냉찜질을 해주면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다. 호흡 곤란이나 신체에 이상한 반응이 있으면 즉시 병원을 찾아 치료받아야 한다.
강종태 성산소방서장은 “지속되는 불볕더위로 벌의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으므로 벌 쏘임 사고 예방법 및 대처법을 숙지하여 사고를 예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청소년수련관에서 겨울방학 중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원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일에는 ‘청소년 배구관람 DAY’를 운영하여 중·고등학생 ...
2026 상주곶감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축제에 참여한 곶감판매부스 입점업체 중 노음산옛날할매곶감 대표 문창수씨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19일 상주시청을 방문하여 장...
골프존카운티 문화재단은 13일 감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꾸러미 350박스를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골프존카운티 문화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