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8 (월)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재병)는 복잡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화재 성상을 이해하고 화재 발생 시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 소방공무원 양성을 위한 ‘실화재 훈련시설’을 설치한다고 밝혔다.
실화재 훈련시설은 안전이 확보된 상태에서 실제 화재 상황을 구현하고 화재 진행 단계별 화염과 열․연기의 움직임을 직접 관찰하고 이해하며 효과적인 화재진압 방법을 익히는 훈련시설이다.
이번 사업은 국비를 지원받아 다음 달 초 착공할 예정이며, 내년 3월 준공을 목표로 5종의 훈련시설(화재 성상·초기 진압·지휘 전술·복합 전술·백 드래프트훈련장) 과 실내 교육장 등 부속시설도 함께 건립된다.
실화재 훈련시설 완공 후 연간 11개 과정에서 총 1,000명의 직원이 훈련받을 수 있게 되며 개인․팀 단위 전문교육을 통해 소방공무원 안전 확보는 물론 도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획기적으로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환수 예방안전과장은 “실제 화재 현장과 유사한 환경에서 전술훈련을 실시함으로써 소방대원들의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하겠다”라며, “지속적인 훈련으로 안전한 경상남도를 만드는 정예 소방관을 육성하겠다.”라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구미시와 군위군은 지난 4일 지역 상생과 나눔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고향사랑기부금 400만 원을 서로 기탁했다. 두 지자체는 이를 계기로 행정 협력과 교류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경주시보건소는 지난 5일 스탠포드호텔 안동에서 열린 ‘2025년 경상북도 심뇌혈관·금연사업 합동 성과대회’에서 금연지원서비스사업 부문 우수상을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대곡동분회(분회장 정원조)는 5일(금) 대곡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32개 경로당의 회장 총무 등 64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노인회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