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8 (월)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 오는 27일까지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소방서와 함께 안전 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119 청소년단 단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119 청소년단이란 청소년들이 올바른 안전의식과 안전 습관을 기를 수 있게 소방관서와 학교 등이 운영하는 단체로 지난해 성산소방서에서는 5개 대 125명이 119 청소년단으로 활동했다.
모집 대상은 관내 유치원(어린이집)부터 대학생 초·중·고등학생으로 여기에 해당한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19 청소년단에 등록하면 화재 예방 캠페인, 소방·안전 관련 각종 공모전 및 경연대회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올해 주요 활동 계획은 ▲ 여름방학 전국 안전 체험 캠프 ▲ 우수활동 지도교사와 대원에 대한 포상제도 ▲ 소방 동요 대회 등 다양한 활동 등이다.
박영준 안전예방과장은 “안전 프로그램 체험과 다양한 소방서 연계 체험이 가능한 한국 119 청소년단 모집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구미시와 군위군은 지난 4일 지역 상생과 나눔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고향사랑기부금 400만 원을 서로 기탁했다. 두 지자체는 이를 계기로 행정 협력과 교류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경주시보건소는 지난 5일 스탠포드호텔 안동에서 열린 ‘2025년 경상북도 심뇌혈관·금연사업 합동 성과대회’에서 금연지원서비스사업 부문 우수상을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대곡동분회(분회장 정원조)는 5일(금) 대곡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32개 경로당의 회장 총무 등 64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노인회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