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8 (수)
21일 경주시의회 최재필 의원이 제280회 임시회에서 "경주시 고려인 주민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 조례안은 경주시에 거주 중인 고려인 주민들의 지역사회 적응과 권익증진을 도모하여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조례안에는 지원사업, 지역사회 공헌에 대한 포상, 권익 증진을 위한 책무 등이 포함되어 있다.
최재필 의원은 "일본의 압제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고 러시아 및 구소련연방에 거주하게 된 고려인 동포는 현재 50만명에 달하며, 경주시에도 다수의 고려인이 거주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리고 "해외 거주 고려인 동포를 지원하는 정부 정책에 발맞추어 경주시 내 거주하는 고려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이 조례안은 23일에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경주시의회에서는 이 조례안을 심사하여 효과적인 고려인 주민 지원 정책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도의회(의장 박성만)는 2026년 1월 28일(수) 오전 10시, 도의회 지하 1층 다목적실에서 「제10회 의정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의정아카데미는‘AI시대를 열...
경상북도는 대구광역시, 한국수자원공사(K-water), 한국환경공단과 공동으로 1월 28일부터 29일까지 국가물산업클러스터(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 소재)에서 기업‧학계‧연구계...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6년을 맞아 초등교육을 출발점으로 영유아까지 아우르며, 가정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정서․학습․미래 역량을 균형 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