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30 (화)
재난현장 소방대원 매몰·고립 등 사고 발생 구출훈련(사진/마산소방서)
마산소방서(서장 이선장)는 17일 화재 등 재난 현장에서 소방대원의 매몰·고립 등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재난 현장 소방대원 구출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활동 중 위험에 처한 소방대원을 신속하게 구출하기 위해 구성되는‘신속 동료 구조팀’ 운영을 위한 목적으로 현장지휘관과 구조대원 대상으로 진행한다.
신속 동료 구조팀(RIT)은 ‘Rapid Intervention Team’의 약자다. ‘소방공무원 현장 소방 활동 안전관리에 관한 규정’에서는 현장 소방 활동 중 대원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구조할 수 있는 신속 동료 구조팀을 배치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명시했다.
훈련 주요 내용은 교육자료를 활용한 이론 교육을 시작으로 ▲고립 대원 구조요청법과공기공급법 ▲안전한 장소로 이동 방법 ▲고립 대원 자가 구조 기술법 등이다.
이선장 서장은 “소방대원의 안전을 확보하고 동료를 신속히 구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해 대원들이 안전한 소방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블루원 상주 골프리조트(대표 김봉호)는 최근 골프리조트 내에서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이웃돕기 기탁식을 열고, 모서면행정복지센터(면장 김기우)를 통해 성...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실시한 ‘2026년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전문반)’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
경주시는 APEC 정상회의와 ‘한국 관광의 별’ 선정 기념을 계기로, 도심 주요 구간과 황리단길 일원에 겨울꽃을 식재하며 가로환경 개선을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