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5 (목)
제2회 전국 소방안전리 실무능령 경연대회 수상자 남화영 소방청장과 기념촬영(사진/창원소방본부)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제2회 전국 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경연대회에서 진해구 NH-SENKO물류와 마산회원구 삼양옵틱스 소방안전관리자가 전국대회에서 입상하였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창원은 소방대상물 특급・1급 분야 19개 대상 중에 진해구 NH-SENKO물류는 전국 6위, 2급・3급분야 19개 대상 중에 전국 7위를 차지하였다.
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경연대회는 올해 2번째를 맞이하였으며, 소방청에서 주관하여 특급・1급과 2・3급 대상물 두 분야로 나누어서 전국 19개 시・도 소방본부가 경연을 펼치며, 소방안전관리자의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고 화재예방정책에 활용하여 민간 소방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만들어졌다.
경연대회의 평가방법은 각각의 화재의 예방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27조(관계인 등 의무)에 따른 소방계획서에 포함되어야 할 사항과 소방시설 점검표, 재난예방 및 피해경감 계획서를 중점적으로 평가하였다.
올해 열심히 준비한 NH-SENKO물류와 삼양옵틱스 소방안전관리자는 전국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소방청장상과 한국소방안전원상을 각각 수상하였으며, 상장과 함께 현판과 소정의 상금도 수여받았다.
김용진 창원소방본부장은 “열심히 준비하여 전국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면서 “화재발생 시 소방안전관리자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므로 앞으로도 화재 예방을 위하여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창원소방본부에서 많은 도움을 주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