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02 (월)
의성군(군수 김주수) 단촌면(면장 홍옥자)은 11일 단촌역 광장에서 ‘제5회 김용락 시인과 함께하는 단촌역 은행나무 문학광장’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의성도서관 배롱나무독서회(회장 유순애)가 주최하고 △단촌면△경상북도교육청의성도서관 △한국문화분권연구소 △단촌초등학교 △단촌초등38기친목회 △단촌면 주민자치회가 후원하였다.
시 애호가와 주민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성이 낳은 출향시인이자, 고향을 노래하는 시인인 김용락 시인의시와, 깊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정호승·나태주 시인 등유명시인들의 시를 낭송하였다.
특히 올해는 단촌초등학교 학생 10명의 시 낭송이 더해져 남녀노소 모두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을 만들어냈으며, 가을 정취에 알맞은통기타연주와 성악 공연으로 더욱 풍성하고 품격 높은 시낭송회를 연출해냈다.
홍옥자 단촌면장은 “시를 통해 지역민들의 문화 감수성이 채워지고,고향에 대한 아름다움을 다시 한 번 추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남 의령군 칠곡면 내조. 겨울바람이 골목을 훑고 지나가도, 큰어머니 집 마당에는 이상하게 따뜻한 기운이 먼저 들어왔다. 오늘은 우리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큰어머니 이임희 여사님...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30일 포항시에 있는 (재)포항소재산업진흥원(POMIA) 대회의실에서 포항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 ‘이차전지 인력양성 교육(중급과...
상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2026년 1월 29일(목) 상주시가족센터를 방문해2025년 바자회 수익금 200만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섰다. 이날 전달된 성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