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3 (토)
사단법인 국학원(원장 권나은)은 온가족이 함께 하는 ‘해피로드 맨발걷기 축제’를 오는 11월 5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
6천 여 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최근 뜨거운 관심이 불고 있는 맨발걷기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몸과 마음의 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브레인 파워를 높여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하고, 온가족이 함께 하는 국민 대화합의 장으로 기획됐다.
권나은 국학원장은 “맨발걷기는 K힐링 최고의 건강법으로 한국 고유의 심신수련법입니다. 건강의 핵심원리는 수승화강을 체험할 수 있는 최고의 프로그램입니다. 해피로드에 있는 맨발걷기명상 코스는 한국뇌과학연구원에서 개발한 뇌교육 프로그램을 접목하여 몸과 마음의 건강뿐만 아니라 브레인 파워가 좋아집니다” 라며 “해피로드 맨발걷기 코스는 황톳길로 조성이 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맨발로 걷기에 편안합니다. 맨발로 걸으면서 자연과 하나가 되고, 지구를 느끼면서 최고의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맨발걷기 명소가 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학원이 주최하고, 대한국학기공협회, 지구시민연합,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국학원이 공동 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식전 행사로 K힐링존 체험과 야외 레크레이션, K역사전시관 체험이 진행 된다. 메인 행사는 맨발걷기 미니강연와 축하공연, 해피로드 맨발걷기 오프 기념 축하 컷팅식이 열린다. 이어서 온가족이 함께 맨발걷기명상을 체험한다. 해피로드 맨발걷기명상코스는 왕복 30~40분 소요가 된다. 해피로드에는 소원성취 오복할아버지 체험 코스와 120세 계단 명상 산책 코스, 지구시민 플로깅 체험 코스가 운영된다. 부대행사로 손도장으로 대형 태극기를 만드는 ‘10만 손도장 태극기 몹’ 챌린지가 진행된다.
국학원은 한민족의 새로운 탄생과 지구경영을 위하여 한민족의 정신문화인 홍익인간의 모델을 발굴·양성하고, 홍익정신을 실천하는 K스피릿운동과 홍익생활문화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매년 전국 17개 지부 및 시군구 단위에서 삼일절, 광복절, 개천절 3대 국경일 기념행사를 열어 홍익정신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 ‘한국인이 한국인답게’ 캠페인을 통해 한국인에 대한 정체성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