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9 (화)
▲ 장태용 주무관, 교육부 경진대회 수상
[검경합동신문 염진학 기자]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교육부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소속 공무원이 전국 대학 중 유일하게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됐다고밝혔다.
경진대회에서는 50건의 사례가 접수되어 1차 예선심사에서 온라인 국민참여 심사 및 정책 점검단 심사를 통해 총 31건이 선정되었고, 2차 예선심사에서는 내부 평가위원단 심사를 거쳐 총 16건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본선 심사에서 우수사례 최종 순위가 결정되었다.
대학 혁신 방안을 담은 글로컬대학30 혁신사업계획 수립 과정에서 적극행정을펼쳐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순천대 장태용 팀장은 “우리 대학이 대학 구성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했는데, 상까지 받게 돼서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글로컬대학30 최종 선정으로 적극행정의 노력이 결실을 맺기를 기원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장태용 주무관, 교육부 경진대회 수상
순천대 이병운 총장은 “교육부가 주관한 이번 경진대회에서 우리 대학 공무원이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민과 구성원이 체감할 수 있는 우수한 사례를 적극 추진하여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공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교육부는 지난달 20일 부총리겸교육부장관 표창과 함께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번에선정된 우수공무원에게는 인사 혜택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부여되고, 우수사례도 적극 공유될 예정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회장 김주수 의성군수)는 12월 8일(월) 오전 11시, 경산시 임당유적전시관에서 민선 8기 제18차 정기회의를 열고 도내 22개 시·군의 주요 현안과 정...
경주시는 8일 오스카 츠요시(大塚 剛) 주부산일본총영사가 2025 APEC 경주 개최 성공을 축하하고 향후 교류 협력 논의를 위해 경주시를 방문, 주낙영 시장을 예방했다고 밝혔...
김천여자중학교(교장 박기욱) 학생들은 지난 5일 ‘목향제’(축제)에서 다양한 체험 및 판매 부스를 직접 운영해 마련한 수익금 130만 원을 자산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