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3 (화)
사입구 게시판 응급처치 집중홍보기간 홍보(사진/성산소방서)
성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2023년 응급처치 집중 홍보기간 동안 순환기계 질환 발생에 대한 주의를 당부하고 예방법을 안내한다고 밝혔다.
가을철에는 일교차가 크고 급격한 날씨 변화로, 체온 유지를 위해 피가 순간적으로 공급되면서 혈압이 상승하고, 이때 갑작스러운 혈관의 변화로 심근경색, 뇌졸중 등순환기계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순환기계 질환은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고혈압성 질환 등을 말하며, 뇌혈관 질환은 한쪽 마비, 언어 장애, 심한 어지럼증과 심한 두통을 동반하고, 심혈관질환은 갑작스러운 통증, 식은땀, 구토, 현기증, 호흡곤란 등이 동반된다.
순환기계 질환 예방법은 ▲ 규칙적인 운동 ▲ 체중 조절 및 유지 ▲ 스트레스 관리 ▲ 금연·금주 등 생활습관 개선 등이 있다.
이길하 서장은 “순환기계 질환 등의 전조증상과 응급처치 방법을 알고 있으면 악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며 “만약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체하지 말고 119로 신고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4일까지 5박 6일간 운영한 ‘고려인 동포 학생 초청 교류사업’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참가 학생 대부분이 프로그...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김대일 의원(안동3, 국민의힘·예산결 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연말 의정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3관왕에 올랐다. 김 의원은 2025년 행정사무감...
주낙영 경주시장이 올해 마지막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2025년 시정 성과를 점검하며 2026년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경주시는 22일 시청 알천홀에서 국·소·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