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1 (목)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3일(수) 화백관에서 경북도청과 경북경찰청, 지역 유관기관 등 학생지원 사업 관계자 34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 맞춤 통합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두리누리 협의체’회의를 개최했다.
학생 맞춤 통합지원체계 구축 사업은 도움이 필요한 학생의 발굴부터 진단, 맞춤형 지원과 지역사회 연계, 사후 모니터링 과정 등으로 학생의 안정적인 학교생활과 건강한 성인으로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학교와 교육청, 그리고 지자체 등 지역사회 전체가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광범위 학생지원 협력망을 구축하였다.
특히 두리누리 협의체는 학생 맞춤 통합지원체계 구축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조직된 지역사회 연계 학생통합 지원망이다.
또한, 학생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두리누리 지역협력단 두리누리 실무추진단 두리누리 전문가 컨설팅단으로 구분․운영하여 학생지원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안정적 정착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경북도청과 경북경찰청, 지역 유관 단체와 대학 관계자들이 효율적인 학생 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위해 마련됐다.
유진선 교육복지과장은 “학생 맞춤 통합지원체계 구축 사업 추진을 위해 지자체와 경찰청을 비롯한 지역 유관 단체들이 함께 참여하는 두리누리 협의체를 조직하고 운영하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다”며 “도움이 필요한 학생에게 꼭 맞는 맞춤형 지원이 충분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두가 적극 힘을 모아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10일 오전 경북도청에서 정례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실·국별 현안 사항을 보고 받는 등 도정 현안을 챙겼다. 이 도지사를 비롯해 도청 간부들이 참석한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10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단체, 시범사업 농가, 농업인대학 교육생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를 ...
새마을문고중앙회 구미시지부(회장 김택동)가 12월 10일 성남시 새마을운동 중앙연수원에서 열린 ‘대통령기 제45회 국민독서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시군구 종합평가 부문 최우수상(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