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6 (화)
▲ 순천시의회 장경순 의원
순천시의회 장경순 의원(더불어민주당, 왕조1동)은 지난 31일 제27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원 자유발언을 통해 순천시 청년 인구 유입 및 정착 방안으로 주택 공급과 주거비 지원에 대한 획기적인 정책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장 의원은 시에서 청년 일자리 사업에 120억 원에 이르는 막대한 예산을 투입하고 있음에도 청년들이 타지역으로 떠나고 있는 실정을 지적했다.
이어 형식적인 예산 투입이 아니라 청년이 공감하는 실질적 정책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청년 및 신혼부부의 보금자리 지원을 위한 ‘백원 임대주택’ 정책의 도입을 제안했다.
민간사업자가 공실률이 큰 노후화된 민간임대아파트를 값싼 임대료로 순천시에 공급하면 도배·장판 등 집수리 후 청년들에게 제공하여 관리비만 부담하게 한다면, 청년들의 내 집 마련 부담을 줄여 청년 인구 유입 및 정착을 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장경순 의원은 “역동적이고 생기가 넘치는 전남 제1의 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청년과 신혼부부 등 젊은 세대들의 미래를 위한 과감한 투자가 절실함을 역설하며, 순천시의 효율적인 청년 주거지원 정책 추진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16일 도청 사림실에서 ‘2025년 경상북도 외국인정책 우수시군 평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로 경북도에서 실시한 ‘외국인정책...
경상북도의회 남영숙 의원(국민의힘, 상주)이「경상북도 농업기계 교육훈련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 발의의 배경에는 경북...
한국도로공사 상주지사(지사장 김태준)는 12월 15일(월) 지역 저소득세대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온누리 상품권 220만 원을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 기탁했다. 이번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