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7 (수)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지난 20일 오전 태백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위원회 회원 20여명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및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주민자치위원들의 안전 공동체 의식 형성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 곳곳에 안전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기여하기 위한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법 교육 ▲ 공동주택 완강기, 경량칸막이 홍보 ▲심폐소생술 이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안내 등이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자치위원회 회원은 “소방안전교육 내용을 마을 주민들에게도 널리 알려 주민자치위원들이 각 가정의 소방안전 메신저 역할을 톡톡히 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소방본부는 지역주민들의 생활 곳곳에 안전의식을 형성하기 위한 노력으로 공동주택, 학교 등 다양한 계층으로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을 계속 진행하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16일 도청 사림실에서 ‘2025년 경상북도 외국인정책 우수시군 평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로 경북도에서 실시한 ‘외국인정책...
경상북도의회 남영숙 의원(국민의힘, 상주)이「경상북도 농업기계 교육훈련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 발의의 배경에는 경북...
한국도로공사 상주지사(지사장 김태준)는 12월 15일(월) 지역 저소득세대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온누리 상품권 220만 원을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 기탁했다. 이번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