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3 (토)
성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오는 2025년 개관 예정인 국립소방박물관에 전시될 소방 역사를 품은 유물을 찾기 위해 홍보한다.
이번 소방유물 수집 및 기증운동은 전국에 숨겨진 소방 역사를 품은 자료를 찾아 박물관 소장품으로 등록하고 이를 보존해 소방의 역사를 재조명하기 위해 추진된다.
기증 대상 유물은 작은 배지부터 소방 관련 문헌, 서적, 사진, 물품, 의복, 장비, 차량까지 크기와 종류에 상관없으며, 기증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증자에게는 ▲ 유물 기증증서 발급 ▲ 명예의 전당을 통해 기증자 명단 수록 ▲중요 행사 및 전시 개막식 초청 등 특전이 주어진다.
또한, 기증된 유물은 박물관 소장품으로 등록해 영구 보존하며, 기증품의 중요도에 따라 연구자료집 발간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참여는 소방유물자료관 누리집에서 '소장유물 기증운동'을 클릭한 후 '소방유물기증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우편이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길하 서장은 "우리 귀중한 소방의 유물이 잘 보존해 후손들에게 잘 물려줄 수 있도록 소방유물 수집 · 기증 운동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애플라이온스클럽(대표 권영호)은 지난 12월 30일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쌀 10포와 라면 15박스를 청송읍에 기탁했다. 이...
상주시 남원동(동장 고두환)에서는 2026년 1월 2일 남원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 직원과 관내 통장·단체장 등 50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제19대 고두환 남원동장의 취임을 축하하...
구미시는 지난 31일 동락공원 광장에서 ‘2026 구미시 새희망 카운트다운’ 행사를 열고 새해의 안녕과 도약을 시민과 함께 기원했다. 행사는 시민들의 높은 참여 속에 마무리되며...